不狂不及

Vasily Kandinsky

푸른하늘sky 2017. 12. 23. 14:09

 Vasily Kandinsky 


Composition VIII. 1923. Oil on canvas. 140 x 201 cm. The Solomon R. Guggebheim Museum, New York, NY, USA

 

 




<회색 안에서> 1919 캔버스 유채 129×176cm 국립현미술박물관 조르주 퐁피두 센터, 파리



 

 

 

Succession, April 1935   

 

 


 

 

 

 

 

 

검정 그물망 (1922년, 96x106cm, 조르주퐁피두 센터)

 

 


 

 



 

 

상호의 화음  1942년  

 

 

 


 

Untitled (First Abstract Watercolor). 1910 (1913).

Pencil, watercolor and ink on paper. 49.6 x 64.8 cm.

Musee National d'Art Moderne, Centre Georges Pompidou, Paris, France.

 

<인상V / 공원)> 1911 캔버스 유채 106×157.7cm

국립현대미술박물관 조르주 퐁피두 센터

 

 Study for "Composition II". 1910. Oil on canvas. 97.5 x 130.5 cm.

The Solomon R. Guggebheim Museum, New York, NY, USA



 

 

 

 Improvisation 26 (Oars). 1912. Oil on canvas. 97 x 107.5 cm.

Stadtische Galerie im Lenbachhaus, Munich, Germany

 

 

 

 

White Figure. 1943. Oil on card. 58 x 42 cm.

 

 

 

The Blue Mountain. 1908/09. Oil on canvas. 106 x 96.6 cm.

The Solomon R. Guggebheim Museum, New York, NY, USA.

 

 

 

가브리에레 뮌터의 초상 


 

Upward. 1929. Oil on card. 70 x 29 cm.

The Peggy Guggenheim Collection, Venice, Italy

 

 

 Orange Violet. 1935. Oil on canvas. 88.9 x 116.2 cm.

The Solomon R. Guggebheim Museum, New York, NY, USA.


 

 

Composition X. 1939. Oil on canvas. 130 x 195 cm. Kunstzammlung Nordrhein-Westfallen, Dusseldorf.



 

 

Moscow I. 1916. Oil on canvas. 51.5 x 49.5 cm. The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Gorge Improvisation. 1914. Oil on canvas. 110 x 110 cm.

 Stadtische Galerie im Lenbachhaus, Munich, Germany

 

 

 

 

<검은 선들I> 1913 캔버스 유채 129.4×131.1cm 솔로몬R. 구겐하임박물관,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

모스크바 출생. 1939년 프랑스에 귀화하였다. 현대 추상미술을 창시한 한 사람이며

처음에는 법률과 경제학을 배웠으나, 1895년 인상파전을 보고 모네의 작품에 감명을

받고 이듬해인 1896년 뮌헨으로 옮겨 아즈베와 F.슈투크에게 사사하여 화가로 전향하고 1

905년 살롱 도톤의 회원이 되었다. 그 전후에 이탈리아 ·튀니지 ·프랑스 등지를 여행하고,

 1908년 이후 뮌헨 ·무르나우에 살면서, 1910년에 최초의 추상회화를 제작하였다.

또한 표현파인 프란츠 마르크와 함께 뮌헨에서 예술가집단인 ‘청기사(靑騎士)’를

조직하여(1911), 비구상 회화의 선구자가 되었다. 그 후 1914년 제1차 세계대전의

발발로 모스크바로 돌아가, 1918년 미술학교 교수가 되었으나 1921년 다시 베를린으로

가서 이듬해부터 1933년까지 바우하우스의 교수(처음 바이마르, 1925년부터 데사우)로서

후진지도와 신예술 개척에 힘썼다. 만년에는 1933년부터 프랑스에 정주하여,

여행 이외에는 파리 교외의 누이쉴센에 살았으며, 1937년 나치스가 퇴폐예술가라고

지적하여 작품이 몰수당한 적도 있다.

그는 현대 추상회화의 선구자로서, 대상의 구체적인 재현에서 이탈,

선명한 색채로써 교향악적이고도 다이내믹한 추상표현을 관철한 후

점차 기하학적 형태에 의한 구성적 양식으로 들어갔으나 P.C.몬드리안과는

또다른 독자적인 발전의 자취를 남겼다.

주요 작품으로는 《푸른 산》 《즉흥 14》 《검은 선들》 《가을》 《콤포지션 7》

 등이 있으며, 또 추상미술 이론가로서도

《예술에서의 정신적인 것 Über das Geistige inder Kunst》(1911)

《점 ·선 ·면 Punkt und Linie zu Fläche》(1926) 등의 저술도 남겼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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